National Day of The Republic of Korea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3/10/09 15:16

National Day of The Republic of Korea
65th Anniversary of Republic of Korea - Kingdom of Thailand Diplomatic Relations

2023 국경일 행사 성황리에 마쳐




지난 10월 3일 태국 최대 쇼핑몰 아이콘시암에서는 2023년 대한민국 개천절 국경일 행사와 한-태 수교 65주년을 기념하는 성대한 행사가 펼쳐졌다.

태국을 대표하는 대표 쇼핑몰이자 전 세계 외국인 관광객들이 몰려드는 유명한 아이콘 시암 쇼핑몰은 이날 하루 마치 한국에 있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킬 만큼 온통 한국 일색이었다. 특히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가 트루아이콘홀에서 태국 사상 최초의 공연을 가지며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 태국 뮤지컬 가수 디싸껀 그리고 타일랜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한-태 우정의 하모니’ 공연을 펼치면서 이날 행사는 절정에 이르렀다.

앞서 한태 합작 아이돌 그룹 ‘더 세븐’과 ‘플랜비’ 그리고 한국에서 아이돌 수업을 받고 있는 태국 걸그룹 ‘베리베리’ 등의 축하 공연도 이어졌으며 특히 비로 인해 원래는 아이콘시암 쇼핑몰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야외 분수대 리버파크에서 펼쳐질 예정이었던 ‘한국 국기원’의 태권도 특별 시범이 실내 트루 아이콘홀 앞에서 펼쳐지며 더욱 뜨거운 열기를 뿜어내는 광경을 연출했다.


약 2,500여명의 태국 정부 관계자, 태국 주재 외교단, 문화 예술계 인사 등이 초대된 이날 공연에 참석한 많은 참석자들은 한국의 월드클래스 무대를 보며 연신 탄성을 자아냈다. 한 관계자는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의 공연을 보며 한국의 수준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하였고 또 다른 참석자는 말로만 들었던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의 목소리를 바로 앞에서 듣고 느껴볼 수 있는 감동에 전율을 느꼈다는 소감을 밝혔다.

오후 5시부터 시작된 이날 행사는 7층에서는 한국의 음식과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고 8층에서는 주재 외교관들과 태국 정부 관계자들이 함께 하는 리셉션 행사의 형식으로 치러졌고 이후 7시부터 한태 우정의 하모니 행사(Korea-Thailand Harmony of Friendship Concert)로 이어졌다.


한편, 이날 공연을 앞두고 갑자기 쏟아진 폭우로 인해 참석자들의 참석률이 저조할까 우려를 했었지만 우려와는 달리 장대비를 뚫고 속속 도착하는 참석자들의 모습을 보며 태국에서의 한국의 인기를 새삼 실감하는 시간이 되기도 했다.

신지아의 바이올린과 디싸껀의 노래에 이은 조수미의 특별 공연으로 이미 늦은 시간이었던 이날 행사는 수많은 갈채를 받은 조수미 공연을 끝으로 모두 집으로 돌아가는 시간이었으나 홀 바깥쪽에서 펼쳐진 우리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의 특별 공연으로 인해 갑자기 또 다른 공연으로 이어지는 모습을 연출했다.

수많은 관중들은 늦은 시간 집으로 가는 것도 잊은채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의 멋진 시범에 넋을 잃고 구경하는 모습이었다. 국기원 시범단은 이날 아이콘시암 트루아이콘홀 앞 넓은 장소에서 그야말로 한국 태권도의 진수를 보여주었다. 관중들의 탄성과 환호 소리에 거의 끝나가던 쇼핑몰에 커다란 환소의 소리가 가득차는 장관을 보여주었다.